KTX 는 프랑스 TGV 기반인것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KTX 는 현재 초기에 TGV 를 그대로 들여온것과 국내에서 기술을 도입하고, 개선하여 조립한 것 두가지 버전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탑승한 차량은 프랑스 ALSTOM 사의 차량과 국내 ROTEM 에서 ALSTOM 의 라이센스를 받아 생산한 차량이 섞여서 편성되어 있었습니다.
1편성은 20대의 차량으로 편성되어 있고, 파워트레인은 맨앞과 맨뒤 각각 1대와, 차량의 절반이 파워트레인, 절반이 객차인 차량이 역시 맨앞과 맨뒤 1대씩 붙어 있습니다.
즉 앞 1.5와 뒤 1.5가 전동차, 17.0대가 객차가 됩니다.
이중 일반실이 약 8x0석 가량 특실이 1x0 가량으로 총 1000석 입니다.
열차의 길이는 338m 로 맨앞부터 맨뒤까지 걸어가는데에만 꽤 긴 시간이 걸립니다.
338m 의 열차가 최고속도 350km 로 달리수가 있는 것입니다.
KTX 는 현재 초기에 TGV 를 그대로 들여온것과 국내에서 기술을 도입하고, 개선하여 조립한 것 두가지 버전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탑승한 차량은 프랑스 ALSTOM 사의 차량과 국내 ROTEM 에서 ALSTOM 의 라이센스를 받아 생산한 차량이 섞여서 편성되어 있었습니다.
1편성은 20대의 차량으로 편성되어 있고, 파워트레인은 맨앞과 맨뒤 각각 1대와, 차량의 절반이 파워트레인, 절반이 객차인 차량이 역시 맨앞과 맨뒤 1대씩 붙어 있습니다.
즉 앞 1.5와 뒤 1.5가 전동차, 17.0대가 객차가 됩니다.
이중 일반실이 약 8x0석 가량 특실이 1x0 가량으로 총 1000석 입니다.
열차의 길이는 338m 로 맨앞부터 맨뒤까지 걸어가는데에만 꽤 긴 시간이 걸립니다.
338m 의 열차가 최고속도 350km 로 달리수가 있는 것입니다.
'일상 > 올드 웹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X - 시속 300Km 질주 (동영상) (3) | 2003.12.04 |
---|---|
KTX - 한국고속철도차량 내부 (Interior) (0) | 2003.12.04 |
고속철도 광명역사 (경기도) (2) | 2003.12.04 |
Mitsubishi Eclipse GSX 1999 (2) | 2003.11.25 |
TuneUp (0) | 2003.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