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횡설수설

[맛집] 소문난 만두집 들

by fermi 2004. 6. 16.




( 사진출처 : http://blog.naver.com/muzzee.do?Redirect=Log&logNo=80000841385 )

만두소 사건으로 시작해서 식품업계가 발칵 뒤집어질 즈음 부터 만두가 먹고 싶던 터라 소문난 손만두집을 찾고 있었습니다. 후배가 귀뜸해준 정보를 기반으로 검색해보니 이름있는 만두집이 꽤 있네요. 이제 만두 먹으러 갈 수 있겠습니다.

아! 혹시 을지로 입구역 (롯데 백화점 본점근처, 삼성화재 본사 있는 쪽 빙딜숲 사이) 근처에 오래되고 허름한 손만두집 (매우 맛있는 큰 왕만두와 만두국이 기억남) 을 알고 계신 분 없나요? 1996년 쯤에 딱한번 가봤는데 그 맛이 잊혀지질 않습니다.

---------------------------------------------------------

http://blog.naver.com/kevin1230.do?Redirect=Log&logNo=120003285575



전   화 02-733-9240  
위   치 인사동 수도약국 옆 골목으로 30m 정도 직진하다 경인미술관 골목으로 좌회전. 경인미술관 정문 맞은편.  

전통적인 개성만두를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게 변형해 젊은이들의 인기를 끌 고있다. 일일이 손으로 곱게 빚은 찐만두도 별미지만, 담백한 사골 국물 속에 숨은 귀여운 조랭이떡을 건져 먹는 재미가 쏠쏠한 조랭이떡국도 추천할 만하 다.
별책부록처럼 덤으로 주는 시원한 물김치 맛도 그만. 달지도 짜지도 않은 적당한 맛이, 만두가 아니더라도 한번 맛을 보면 다시 오고 싶게끔 한다.  

임병주 산동 손칼국수

전   화 02-3473-7972  
위   치 지하철 3호선 양재역 1번 출구로 나와 수협을 지나 직진한 후 하나은행 골목이 보이면 우회전한다. 첫 번째 골목에서 다시 우회전하면 오른편에 위치

이 곳은 손칼국수보다는 평양식 왕만두로 더욱 인기가 있어 주말이나 저녁 시간이면 가족 단위 손님들로 언제나 만원이다. 평양 왕만두 1인분을 주문하 면 7개가 나오는데 건장한 남성이라도 충분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양이다. 넉넉한 육수에 5개의 만두가 담겨진 만둣국에는 공기밥이 함께 제공된다.
육수가 밋밋하다 싶으면 국 속의 만두를 숟가락으로 뚝뚝 토막내고 깍두기 국물로 간을 맞추면 구수하면서도 담백함은 물론, 상큼한 맛이 우러난 별미 가 된다.

강촌

전   화 02-540-7831  
위   치 성수대교 사거리에서 도산공원 방면으로 보이는 윤호병원맞은편에 위치(현대아파트 91동 건너편)  


기름기 없는 담백한 맛으로 잘 알려진 강촌의 만두는 숙주와 무 등의 야채를 잘게 다지지 않아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독특하다.
쑥 삶은 물에 밀가루를 반죽해 만두피를 만든 "쑥만두"는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메뉴. 금방 부친 빈대떡과 깔끔한 김치,간장 등의 밑반찬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

청호

전   화 02-547-4487  
위   치 성수대교 사거리에서 주유소 블록. 도산대로 방향으로150m 직진, 자생한방병원 골목에 위치  

강남에서 맛있는 만두집으로 손꼽히는 집. 속 재료로 두부, 쇠고기, 돼지고기, 양파, 부추, 버섯 등 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 속이 알차고 그 맛도 매우 담백 하다.어린이 주먹만해 여성들은 3개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를 정도이다.
큼직하고 담백한 만두를 넣고 끓인 만두 전골은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좋다 이 밖에도 제육은 부드럽게 삶은 고기를 깻잎과 함께 소스에 찍어먹는 제육도 추천할 만 하다.


그외의 만두집들  

*손만두
재료 자체의 맛을 살려 느끼하거나 고기 냄새가 나지 않는다. 만두 외에도 콩국수와 빈대떡을 권한다.
문의. 02-379-2648
위치. 광화문역 3번 출구에서 자하문터널 방향으로 약 20m정도. 그 곳에서 135번, 135-1번, 59번 버스를 탄다.

*창포손만두
적당한 두께의 만두피에 속재료가 알차게 들어간 큼직한 왕만두는 지방기 없는 돼지와 소 살코기만을 사용하여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문의. 02-501-0155
위치. 롯데백화점 강남점 주차장 앞.

*갯마을
개운한 맛을 내기 위해 하룻동안 숙성시킨 김치를 넣은 만두국은 한입에 넣을 만큼 작게 만든다. 맷돌에 간 녹두에 김치, 야채 등을 넣어 바삭하게 구운 녹두부침도 맛있다.
문의. 02-798-5655
위치. 동작대교를 건너 용산 방면으로 가다가 한강맨션아파트 쪽 큰길에 위치.

*18번 완당집
1952년 오픈한 이래 꾸준히 사랑 받아온 부산의 완당집. 속이 비칠 정도의 얇은 만두피에 쇠고기, 돼지고기, 갖은 양념으로 맛을 낸 만두속을 넣어 만두를 삶은 다음, 다시마와 암돼지뼈, 가다랭이, 양파, 마늘, 생강등을 넣어 팔팔 끓인 맛국물을 붓고 양념간장을 넣어 먹는다. 맛국물에 면을 넣어 만든 라멘과 관당, 면이 반반씩 섞인 완당멘도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
문의. 051-245-0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