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ster 씨가 추천한 purple cow 라는 책 이야기를 기웃거리다가 우연히 purple cow 제품의 예로 나오는 Altoids 를 보게 되었습니다.
몇주전 교수님 방에 들렀다가 목감기에 걸리신 교수님이 드시고 계시던 altoids cinnamon 을 "먹어볼래?" 하시며 주시는 덕분에 맛을 보게 된 적이 있었는데, 딱 한번 먹어본 은은한 계피향의 톡쏘는 민트가 기억에 남아 있었지요. 그때는 몰랐는데 어렴풋한 기억과 altoids 에 대한 정보를 짜맞추어보니 대략 그때 먹었던 것이 altoids cinnamon 인것 같습니다.
purple cow 덕분에 그것이 altoids 라는 사실을 알게 된것 말고도, 재미있는건 altoids 와 purple cow 가 던져주는 메세지입니다.
이 재미있는 이야기는 사실 좀 길어서 이곳에 그대로 옮겨 담지는 못하고 링크로서 대신하겠습니다.
가장 베이직한 것이 가장 강하다! <-- 클릭!!! (백업)
ALTOID 제품들 (원본이미지 <- 클릭하면 큰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Purple cow
출처 : monsterdesign
매우 심플하면서도 정확하게 오늘날 전세계 모든 회사의 제품개발및 마케팅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말해주고 있는 책. 문체가 워낙 자극적이고 읽기 쉬워서 그런지 핵심주제가 가슴에 바로 와닿는다. 이 책의 핵심은 세가지이다. 첫번째, 제품개발과 마케팅의 중심에 반드시 디자이너가 있어야 함. 두번째, 두려워하지 말고 용기있게, 프로젝트를 수행하라. 세번째, 효과를 측정할 수 없는 광고는 이제 더이상 필요없다. (제프리 무어, 톰 피터스,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같은 사람들의 책을 많이 본 사람들은 조금 싱거울수도 있지만, 이사람들 책보다 더 재미있다.)
1) 여러분이 만드는 상품은 remarkable해야 한다.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고, 예외적이고, 새롭고, 흥미진진한 것이어야 한다. 2) 따분한 것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3) 일반적인 행동에 맞춘 더 나은 제품을 만들려고 애쓰지 말고, 사용자 자신이 행동을 바꾸도록 유도하여 제품의 성능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는 없는지 실험해 보라. 4) 모든 이를 위한 제품을 만들지 말라. 왜냐하면 그런 제품은 그 누구를 위한 것도 아니니까. 5) 광고를 자주 하기 위해 당신이 들였던 노력과 돈은 이제 거듭되는 설계비용과 제품 실패를 감당하는 데 쓰여져야 한다. 6) 한번도 비판을 받지 않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사람이야말로 결국에는 실패한다. 7) 안전하게 행동기, 규칙준수하기 --> 매우 위험한 행동임. 궁극적으로 실패로 인도하는 법칙 8) 안전한 길은 위험하다. 9) 당신이 앞으로 출시할 세가지 제품의 마케팅 예산을 디자이너에게 다 준다면 어떻게 될까? 10) 가서 디자인 과정을 수강하라. 당신의 디자이너는 마케팅 과정에 보내라. 그리고 당신과 디자이너 둘 다 공장에서 일주일을 보내야 한다. http://www.purplecow.co.kr
가격 --> 한글판 1만원, 하드커버 원서 19.95 USD
--------------------------------------------------------------
관련 사이트 링크
퍼플카우 한글판 홈페이지 : http://www.purplecow.co.kr
ALTOIDS 홈페이지 : http://www.altoids.com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K001514/01.html
몇주전 교수님 방에 들렀다가 목감기에 걸리신 교수님이 드시고 계시던 altoids cinnamon 을 "먹어볼래?" 하시며 주시는 덕분에 맛을 보게 된 적이 있었는데, 딱 한번 먹어본 은은한 계피향의 톡쏘는 민트가 기억에 남아 있었지요. 그때는 몰랐는데 어렴풋한 기억과 altoids 에 대한 정보를 짜맞추어보니 대략 그때 먹었던 것이 altoids cinnamon 인것 같습니다.
purple cow 덕분에 그것이 altoids 라는 사실을 알게 된것 말고도, 재미있는건 altoids 와 purple cow 가 던져주는 메세지입니다.
이 재미있는 이야기는 사실 좀 길어서 이곳에 그대로 옮겨 담지는 못하고 링크로서 대신하겠습니다.
가장 베이직한 것이 가장 강하다! <-- 클릭!!! (백업)
ALTOID 제품들 (원본이미지 <- 클릭하면 큰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Purple cow
출처 : monsterdesign
매우 심플하면서도 정확하게 오늘날 전세계 모든 회사의 제품개발및 마케팅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말해주고 있는 책. 문체가 워낙 자극적이고 읽기 쉬워서 그런지 핵심주제가 가슴에 바로 와닿는다. 이 책의 핵심은 세가지이다. 첫번째, 제품개발과 마케팅의 중심에 반드시 디자이너가 있어야 함. 두번째, 두려워하지 말고 용기있게, 프로젝트를 수행하라. 세번째, 효과를 측정할 수 없는 광고는 이제 더이상 필요없다. (제프리 무어, 톰 피터스,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같은 사람들의 책을 많이 본 사람들은 조금 싱거울수도 있지만, 이사람들 책보다 더 재미있다.)
1) 여러분이 만드는 상품은 remarkable해야 한다.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고, 예외적이고, 새롭고, 흥미진진한 것이어야 한다. 2) 따분한 것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3) 일반적인 행동에 맞춘 더 나은 제품을 만들려고 애쓰지 말고, 사용자 자신이 행동을 바꾸도록 유도하여 제품의 성능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는 없는지 실험해 보라. 4) 모든 이를 위한 제품을 만들지 말라. 왜냐하면 그런 제품은 그 누구를 위한 것도 아니니까. 5) 광고를 자주 하기 위해 당신이 들였던 노력과 돈은 이제 거듭되는 설계비용과 제품 실패를 감당하는 데 쓰여져야 한다. 6) 한번도 비판을 받지 않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사람이야말로 결국에는 실패한다. 7) 안전하게 행동기, 규칙준수하기 --> 매우 위험한 행동임. 궁극적으로 실패로 인도하는 법칙 8) 안전한 길은 위험하다. 9) 당신이 앞으로 출시할 세가지 제품의 마케팅 예산을 디자이너에게 다 준다면 어떻게 될까? 10) 가서 디자인 과정을 수강하라. 당신의 디자이너는 마케팅 과정에 보내라. 그리고 당신과 디자이너 둘 다 공장에서 일주일을 보내야 한다. http://www.purplecow.co.kr
가격 --> 한글판 1만원, 하드커버 원서 19.95 USD
--------------------------------------------------------------
관련 사이트 링크
퍼플카우 한글판 홈페이지 : http://www.purplecow.co.kr
ALTOIDS 홈페이지 : http://www.altoids.com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K001514/01.html
'일상 > 횡설수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sign] 2004 Ford Mustang GT-R Concept (2) | 2004.04.10 |
---|---|
충격 + 감동 - 폐타이어 목말 !!! (0) | 2004.04.10 |
[미디어] 재미있는 나이키 커머셜 (3) | 2004.04.04 |
군부쿠데타? 골고루 하는군.. (0) | 2004.04.02 |
[잡담] 서버 업그레이드 (1) | 2004.04.01 |